Ⅰ. 문학의 장르
1. 장르의 의미
1) 라틴어 genus
유, 종, 혈통, 부문, 네덜란드․벨기에의 풍속화, 근래에 와서 문학용어
2) 프랑스의 비평가 브륀트에르<진화론적 장르화>
(1) 문학 장르 존재 인정
(2) 진화론적 관점(동질에서 이질오 이행)에서 고찰, 동질에서 반대물이 생겨서 분화
(3) 역사
Ⅰ. 들어가며
흔히 우리가 말하는 예술이란 다른 사람들과 공유할 수 있는 심미적 대상, 환경, 경험을 창조하는 과정에서 기술과 상상력을 동원하고 발휘하는 인간의 활동과 그 성과를 말한다. 예술이라는 용어는 사용된 매개물이나 제작물의 형태에 의해서 전통적으로 범주화된 몇 가지 표현양식
한국 바람을 진단해 보고, 다음으로 애니메이션, 영화, 방송 등 분야별로 주요 해외 진출 사례를 살펴보게 된다.
≪ … 중 략 … ≫
Ⅱ. 2001년(2000년대)의 문화산업
1. 문화산업지원 기구 확충 및 지원 시스템 강화
ㅇ 문화산업지원기구의 종합 지원시스템 구축
- 음악, 애니메이션, 출판
Ⅰ. 서론
기존 예술장르를 바탕으로 실험적이며 독창적인 표현행위를 의미하는 동시에 장르간의 통합과 장르내의 분화를 포함하는 예술로, 전통적인 예술의 영역을 현대적으로 확장해 21세기 문화의 시대에 한국이 예술의 흐름을 주도해 나갈 새로운 예술을 창작품을 주도하기 위한 활동이 활발하게
장르는 정치만화와 풍속만화였다. 1897년 영사기가 도입되자 무성영화는 만화가의 상상력을 자극해 마치 무성영화를 보듯이 스토리가 이어지는 연속 만화인 코믹스, 즉 스토리 만화가 탄생하게 됐다.
일본만화를 역사적으로 보면 다이쇼우에도 존재감있는 캐릭터와 꿈을 만드는 캐릭터는 히로를 만들